닭강정[고양시 원당시장 -와우치킨 ]

2020. 12. 25. 00:50맛집

728x90
반응형

오늘 간만에 재래시장(원당시장)을 갔다왔습니다.

코로나 땜에 시장에 사람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평상시 같으면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먹거리 사진을 찍었지만 사람들이 붐비고 있기에 필요한것만 구매하고 바로 오게됐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시장투어 모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래도 온김에 성탄연휴동안 먹거리들을 사러 시장을 둘러보게 됐습니다.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696-1(네비에 원당시장 검색하면 됩니다.)

 

원당시장 입구입니다. 여기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차로 오시는분들은 좀 멀리 차를 주차하고 오실수도 있습니다. 시장 옆쪽으로 주차장을 공사중인것 같은데 그 주변을 토대로 차를 임시로 주차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입구부터 먹거리로 가득하게 판매중입니다. 고기류부터 생선, 나물류등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여러가지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이런곳에서는 충동구매가 일어나서 자재하는것이 가장 힘듭니다. 나중에 영수증보면 저도 놀라고 아내에게 혼나고 있는 제 모습도 있네요 ㅎㅎㅎ 

재래시장만의 매력이 있어서 그런가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간만에 양손 무겁게 이것저것 사들고 가는중에 제가 좋아하는 닭들이 나란히 보여서 그냥 지나갈수가 없었습니다.

와우치킨은 시장중간쯤 왼쪽 통로쪽에 있는 가게 입니다. 사람들이 줄서서 있길래 호기심이 발생하여 가까이서 보게 됐는데 

 

후라이드 치킨, 새우튀킴, 닭강정, 닭날개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초벌을 해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기름에 튀겨서 판매하는 집이였습니다. 가게 옆 이동통로가 있어서 추운데도 닭 튀겨지는 모습과 냄새를 맡으니 그냥 지나치기 어려웠습니다. 혼날때 혼나더라고 오늘 저녁 메뉴는 닭으로 결정했습니다. 집에 아내가 닭강정을 좋아해서 오늘은 닭강정으로 다음에는 치킨과 새우튐김으로 ㅎㅎㅎ

 

메뉴를 보니 닭강정가격도 괜찮고 소스맛도 선택할 수 있어서 저는 매운것을 잘 못 먹는 아내를 생각해 (대)자리와 순한맛으로 구매했습니다. 구매하자마자 전시되어 있는 닭강정을 담아 튀기시는 사장님

옆에 통로가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추위에 떨어야 합니다. 많이 춥기에 기다리는 동안 근처 다른 것을 구경하고 오시는것이 좋을 겁니다. 

 

간만에 닭강정을 먹을 생각하니 춥거나 말거나 전 자리를 못 떠났습니다. 미련한 짓이죠 ㅎㅎㅎ

문 열린곳으로 닭 튀겨지고 소스에 비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윤기나도록 맛나게 만들어주셨네요 사장님께서 하나 먹어보라고 주셨는데 그냥 지나쳤을면 후회할 뻔 했습니다. 땅콩의 고소한 맛과 소스에 버물린 맛이 정말 맛있엇습니다.

담기전 땅콩 넣을지 말지 물어보십니다. 안 드시는분을 배려해셔.. 그리고 치킨무도 서비스로 주십니다.

메뉴에 소스와 무 비용을 받는다고 있는데 말빨로 잘 설득하면 조용히 넣어주십니다. ㅎㅎㅎ  

가는동안 식지 않도록 빨리 배달하는것이 우선이기에 후다닥 차에 싣고 집까지 날라왔습니다.

 

오는동안 조금 식기는 했지만 간만에 닭강정 맛나게 먹었습니다. 양도 남을정도로 많았고 아내도 좋아했기에 잘 사갔던것 같습니다. 전 매운것도 좋아해서 다음번에는 매운맛으로도 사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시장에 가실 일 있으시면 오늘 닭강정 사셔서 가족이 함께 먹는것은 어떨까요?? 메리크리스마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