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변기-배변훈련

2020. 12. 11. 18:35아빠의 육아

728x90
반응형

27개월이 지난 큰아이를 키우면서 왜 내 자식이 아니면 키우기 어렵다고 어른들이 말씀하셨는지 요즘 200% 공감하고 있는 동글아빠입니다.

오늘은 그 많은 고민중 유아변기를 사용해보려고 연습시켜볼려고 합니다만 맘처럼 잘 안되네요

아이가 신호는 주고 있는걸로 봐서 기저귀를 뗼 준비를 하는것 같아 유아 변기를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든 도와줄려고 변기에 앉는 연습부터 시작해 다같이 힘주는 것까지 시도해봤지만 잘 안되네요

억지로 시킬마음은 없지만 하루라도 빨리 화장실 이용을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욕심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유튜브, 키즈랜드 등 배변 훈련 영상을 보여주면서 관심을 갖기는 하지만 결국 기저귀에 의지해 배변을 보는 아이..

과연 우리아이는 배변훈련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저와 비슷한 고민이 있으시거나 육아 선배님들 댓글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조가 아이들이 앉기에 딱 좋은 사이즈인것 같습니다. 다리벌려서 앉기 편하도록 위쪽이 볼록 튀어나와 있네요

배변을 부르는 화장실이라고 하고 싶지만 아직은....

건전지를 넣어서 뒤쪽에 버튼(빨간색)을 누르면 물소리가 납니다. 큰아이가 여기에만 관심을 갖네요 관심을 끄는데는 성공했습니다. 

 

 

배변이나 소변후 통을 들고 화장실에 버릴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루빨리 분리된 통을 들고 버리는 날이 오기를 인내하며 기다리는 중입니다. 

육아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같이 구독하며 아기 육아 고수가 되기를 서로 응원합니다. 

오늘도 육아에 지치신 부모님들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