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스팸마요김치덮밥]

2021. 1. 23. 18:57냉장고 파먹기

728x90
반응형

새해 인사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쎄 다음주가 1월의 마지막주입니다.  시간 참 빨리 지나가는것 같습니다.

이번주 회사 업무로 바쁜 한주를 보내고 간만에 주말을 맞아 푹 좀 쉴려고 했는데 제 뱃속은 그것마자 안 기다려줍니다. 배고프다고 노래를 불르네요.. 꼬르~~~륵

오늘 냉장고에 뭐가 있나 볼려고 열어봤는데 깨끗한 우리집 냉장고 ㅎㅎ

확실히 집밥을 많이 먹으니 장보러 갔다와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나마 있는것이 스팸 통조림이 있어서 이걸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덮밥을 만들어볼려고 합니다.

이거 정말 금방 끝납니다. 그럼에도 맛은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아 한가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눈으로만 보시길 권유합니다.

필요한 재료는

 

준비물 : 스팸 통조림(1/3개 정도), 신김치(1/2 컵 정도(종이컵기준)-더 있어도 됩니다.), 대파나 쪽파(추천) 조금, 금계란 2개(가격이 계속 상승중입니다.), 설탕1/3 숟갈, 진간장 1/3숟갈, 식용유 3숟갈, 마요네즈 적당량, 밥 2공기

먼저 스팸과 파를 잘라줍니다. 스팸은 아시다시피 상당히 짠맛을 냅니다. 아무리 밥에다가 먹는다고 해도 1개를 다 넣는건 비추입니다. 짠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어쩔수 없지만 가능한 1/3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스팸을 가능한 작은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파는 고명처럼 올릴꺼여서 많이 필요없습니다. 파는 없어도 됩니다.

이제부터 바로바로 끝나니 미리 밥그릇에 밥을 넣고 세팅을 해 놓습니다. 저는 2인분으로 준비했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2개를 풀고 스크램블처럼 마구 저어줍니다. 계란을 미리 풀어서 스크램블을 내주시면 색깔이 노랗게 됩니다. 전 귀찮아서 바로 바로 넣고 저어버렸습니다. 완성된 계란을 밥위에 올려놓습니다. 

 

다음 스팸을 올려놓고 구워줍니다. 스팸이 타지 않도록 기름을 1숟갈정도 넣고 튀기듯이 구워주면 더 맛있습니다. 완성된 스팸을 바로 밥그릇에 또 올려줍니다. 

올리는 건 각자의 취향대로 올리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김치를 팬에 넣고 볶아줍니다. 신김치는 개인적 취향이지만 많이 넣으셔도 됩니다. 신김치 향이 강하기에 여기에 설탕 1/3숟갈(김치양이 많으면 조금 더 넣으셔도 됩니다)넣고, 진간장 1/3숟갈(가능한 조금만) 넣습니다. 신김치에 설탕을 넣으면 신김치의 시금한 향을 잡아줍니다. 다 볶으면 마찬가지로 밥위에다가 올려 놓습니다.

혹시라도 신김치가 없으면 단무지를 송송썰어서 넣어도 좋습니다. 

모든 재료를 다 올려놓은 상태에서 마요네즈를 취향에 맞게 뿌려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를 고명처럼 올려줍니다. 

그럼 숟가락만 가지고 드시면 됩니다. 

맛은 정말 맛있습니다. 언제든 먹고 싶기는 하지만 자주 해드시지는 마세요. ㅎㅎㅎ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는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집에 아이들이나 애인한테 한끼 만들어서 주기 딱 좋습니다. 간편하고 후딱 먹기 좋은 덮밥입니다. 

가끔씩 입맛을 땡기는 밥을 드시고 싶을 때 스팸마요김치덮밥 한 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